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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6만전자 성큼/서울아파트 매수문의/삼성 테슬라 평택부동산 들썩/샤넬오픈런/헬리오시티 4억추락/초급속충전기 sk온/수도권 본격 하락장/집사지마라/은행 성과급 돈잔치/오픈페이써보니

짱조아 2 2023. 1. 7.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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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7일 (토) 경제뉴스 스크랩

삼성전자, 역대급 어닝쇼크에도 주가 선방...‘6만전자’ 성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71168?sid=101

삼성전자의 주가는 새해 들어 3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다. 같은 기간 외국인이 순매수를 이어가며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다.

이날에는 외국인과 기관이 삼성전자 주식을 각각 1363억원, 247억원 어치를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전망치를 한참 밑도는 어닝쇼크 수준이다. 앞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4분기 삼성전자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72조7226억원, 6조8737억원이었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주력인 반도체 산업이 부진했던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삼성전자 전체 실적을 견인한 메모리 반도체 사업이 ‘다운사이클(침체기)’에 접어들면서 수익성이 크게 떨어졌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가 바닥권에 진입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역사적으로 삼성전자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1배를 밑돈 적이 거의 없는데, 최근 주가가 과도하게 떨어지며 PBR 1.1배 수준까지 내려온 상황이다.

뉴욕증시, 고용 호조·매파 연준에 하락 ‘테슬라 3%↓’…유가 상승·비트코인 강보합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075805?sid=101

부동산 규제 풀리자, 중개업소에 매수 문의 늘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39138?sid=101

◇”가격 바닥 판단은 아직 일러”

서울 아파트 거래량도 회복하는 모양새다. 지난해 10월 557건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11월에는 730건으로 31% 증가했다. 1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6일 집계 기준 578건으로, 벌써 10월 전체 거래량을 넘겼다. 실거래가 신고 기한이 이달 말로 한 달가량 남은 것을 고려하면 11월보다 거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문가들은 ‘부동산 가격 바닥론’에 대해선 여전히 신중하다. 규제 완화 효과로 일시적 반등에 그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은 “급매물 중심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고, 수요도 제한적”이라며 “여전히 금리가 높고, DSR(총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 규제가 남아 있어 실수요자들의 매수 수요까지 회복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했다.

테슬라, 中에서 또 할인...美보다 40% 저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952414?sid=101

테슬라 중국 법인, 최대 13.5% 규모 할인 나서

전기차 보조금 종료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 美보다 최대 40% 저렴

중국 경쟁사들은 보조금 종료에도 가격 유지

삼성전자 치킨게임 걱정 없지만, SK하이닉스는 ‘글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53/0000043985?sid=101

삼성에 테슬라까지? 평택 부동산이 들썩이는 이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952525?sid=101

'아시아 2공장' 국내 유치전 뛰어든 평택

분양단지 중심으로 '테슬라 효과' 기대감

[파이낸셜뉴스] 국내에 테슬라 차량 생산 공장이 유치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유력한 후보지로 꼽히는 경기도 평택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에 이어 테슬라 유치 기대감으로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윤석열 대통령과 화상면담에서 "한국이 공장 설립지의 최우선 후보"라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의 이번 아시아 2차 공장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가 10조원이 넘는 초대형 사업이다. 준공 시 이곳에서 1년에 최대 200만대의 전기 자동차가 생산될 전망이다. 이는 연간 160만대 가량을 만들어내는 국내 최대 자동차 생산공장인 현대차 울산공장 이상의 생산 능력이다.

국내에서는 평택을 앞세운 경기경제청과 고양시, 김포시 등이 테슬라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항만 인접, 약 130만㎡의 부지 확보 등이 입지 조건으로 제시된 가운데 평택이 공장 유치에 유력 지역으로 평가된다. 경기경제청은 테슬라 공장 건립지로 평택의 포승·현덕지구 일원 부지를 제시했다. 부지 규모가 넉넉하고 평택항과 가까우며 1~2년 내 착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 최남단 지역 중 하나로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들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서평택 권역에 공급되는 분양 단지들도 '테슬라 효과'의 예상 수혜 단지로 관심이 집중된다.

한화 건설부문이 7-2블록에 공급하는 '포레나 평택화양'이 대표적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74~99㎡ 총 995가구 규모다. 화양지구에서도 신설 예정 초등학교 부지를 비롯 중심상업지역, 대규모 공원 등이 가깝다. 화양지구는 첫 분양이었던 7-1블록(1468가구)이 완판을 기록, 현재 포레나 평택화양을 비롯 2-1블록(1063가구), 4블록(916가구)이 분양 중이다. 새해에도 5블록과 8블록에서 총 3000가구 이상이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영끌족 꿈' 헬리오시티 추락…'넉달새 4억' 잇단 손절매 쇼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251652?sid=101


토지거래허가구역 규제 '풍선효과'


현재 공사 중인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1만2032가구)을 제외하고 역대 최대 규모(9510가구)인 헬리오시티에 30대 손절매가 두드러진 이유가 뭘까. 송파구 내 다른 인기 단지들엔 아직 손절매가 눈에 띄지 않고 있다.

헬리오시티가 누린 규제 풍선효과가 터졌기 때문이다.

집값이 뛰던 2020년 6월 송파구 잠실동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이면서 가장 큰 반사이익을 본 단지가 헬리오시티다.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선 직접 들어가 살지 않으면 집을 매수할 수 없다. 갭투자할 수 없다.

헬리오시티는 강남권인 송파구에서 잠실로 통칭되는 잠실·신천동에 비해 외곽이어서 입지여건이 다소 떨어지기는 데도 매력이 많았다.

매머드급 대단지고 2018년 말 준공해 잠실·신천동 일대 재건축 단지인 잠실엘스 등에 비해 ‘신상’(신상품)이다. 잠실엘스 등이 15년 전인 2007~2008년 지어졌다. 그만큼 헬리오시티 주거 상품성이 나은 셈이다. 손절매가 집중적으로 나타난 84㎡는 대개 34평형으로 '국평'(국민 평형)으로 불리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주택형이다.

토지거래허가구역 제외는 헬리오시티에 날개를 달아줬다. 잠실 일대에 몰렸던 매수세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후 헬리오시티로 쏠렸다. 국토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잠실동 일대 ‘엘리트’(잠실엘스·리센츠·트리지움)와 헬리오시티 거래량이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전·후 뒤바뀌었다.

매수세에 30대가 적극 가세했다. 강남권(강남·서초·송파)은 집값이 비싸 매수자 중 40대가 큰손이지만 집값이 상대적으로 낮은 송파구는 2020년부터 30대가 40대를 추월했다. 집값이 치솟은 2021년이 정점으로 송파구 아파트 매수자 3명 중 한 명꼴로 30대였다(34.4%).

이 해에 고점을 찍은 헬리오시티 84㎡ 이하 4개 주택형 모두 매수자가 30대이기도 했다. 최고 실거래가가 39㎡ 13억5000만원, 49㎡ 16억3000만원, 59㎡ 20억9000만원, 84㎡ 23억8000만원이었다. 모두 다른 주소에 사는 갭투자이고 한 명이 지방이었다.

현재 실거래가가 39㎡ 9억원대, 49㎡ 14억원대, 59㎡ 12억원대, 84㎡ 16억원대까지 각각 주저앉았다. 59㎡가 더 작은 49㎡보다 싸게 거래됐다.

중개업계 관계자는 “갭투자로도 모자라는 금액은 사금융 등을 통해 영끌한 30대의 목표가 헬리오시티였던 셈”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집값 급등기 때 전세보증금 지렛대와 대출에 의존한 헬리오시티 영끌 투자가 금리 급등과 집값 급락의 역풍을 맞았다”고 말한다.

올해 금리가 오를 전망인 가운데 헬리오시티 30대 손절매가 계속 이어질지 두고 볼 일이다. 정부의 대출 제한 완화 등 대대적인 규제 완화로 수요가 늘어나면 손절매 충격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 헬리오시티에는 가격 급락을 지켜보며 적당한 시기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가 적지 않다.

[CES 2023] ‘美 초급속 충전기 1위’ SK시그넷, 내년 중 메가와트급 충전기 공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868066?sid=101

미국 시장에서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1위 사업자인 SK시그넷이 ㎿(메가와트) 단위의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내놓는다. ㎾(킬로와트) 단위인 현 초급속 충전기보다 훨씬 충전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물론, 승용차가 아닌 트럭 등 대용량의 충전도 가능해진다. SK시그넷은 공급 물량도 올해부터 두 배로 늘려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매출 성장 속도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 테크데이에서 “내년 상반기쯤 ‘메가와트 차징 시스템(MCS·메가와트 충전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급 초급속 충전기가 도입되기까지는 많은 과제가 있다. 신 대표는 “㎿급 초급속 충전기는 ㎾급보다 케이블이 더 커져야 하며, 이를 받아들이는 차량과 충전기 시설, 충전기에 들어가는 반도체 등이 모두 바뀌어야 한다”며 “충전기가 만들어져야 그에 맞는 차를 만들겠다는 제조사도 있다”고 전했다.

'미친 가격'에 짧아진 오픈런 줄... 그래도 샤넬이 웃는 이유 [오픈런 르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9/0000717089?sid=101

샤넬백은 이제 경차 한 대 값

지난달 23일 오후 서울 롯데백화점 애비뉴엘 잠실점 샤넬 매장에 입고된 클래식 미디엄 플랩백. 독자 제공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뛰던 '샤넬백'의 인기는 확실히 예전만 못하다. 그 원인으로 지목된 것은 가격. 6일 패션·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샤넬은 최근 3년간 총 11차례나 가격을 올렸다. 샤넬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가방인 '클래식 미디엄 플랩백'은 2020년 715만 원이었지만 지난해 11월 1,316만 원으로 84.6% 폭등했다. 이 가방은 2021년 11월 971만 원에서 1,124만 원으로 가격이 오르며 샤넬백 '1,000만 원 시대'를 열었던 '기념비적인 백'이다. 경차 캐스퍼 승용 모델의 가장 저렴한 트림이 1,385만 원이니, 말 그대로 이제 샤넬백은 차 한 대 값이다.

다른 가방 값도 만만치 않게 올랐다. 보이 샤넬 미디엄 플랩백은 같은 기간 622만 원에서 845만 원으로 35.8% 올랐고, 입문용 모델로 꼽히는 클래식 체인 지갑(WOC) 가격도 298만 원에서 432만 원으로 44.9% 인상됐다.

1년전 이 사태 맞춘 이 남자 "수도권 본격 하락장, 집 사지말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251643?sid=101

‘부동산 사이클론자’ 이현철 소장

“금리 인상이 멈춰도 집값은 올라가지 않을 것이다. 지금은 급매를 살 때도, 분양을 받을 때도 아니다.”

최근 집값 급락에도 이현철 아파트사이클연구소장은 “실거주라도 주택 구입에 나설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진짜 벼락거지는 상승장이 아니라, 하락장에 생겨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상승장의 무주택자는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심리적 위협이 전부지만, 대출을 끼고 주택을 샀는데 하락장을 맞으면 실제 현금을 잃는 상황에 처한다.

Q : 현재 아파트 사이클은 어디에 있나.

A : “하락이 본격 시작되는 단계다. 지금 매도자들 대부분은 버티고 있다. 그건 진짜 하락장이 아니다. 매도자들도 하락을 인정해야 한다. 최소 4~5년간 하락하며, 고점 대비 평균 40% 정도는 떨어질 것으로 본다.”

Q : 금리 인상이 멈추면.

A : “금리 인상이 멈춘다고 부동산 시장의 방향을 돌릴 순 없다. 금리는 2차 요인이다. 시장과 방향이 같으면 큰 힘을 내지만, 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건 아니다.”

Q : 강남·용산 외 규제가 다 풀렸다.

A : “강남·용산 지역의 규제를 풀지 않은 것은 그곳을 풀면 다시 집값이 상승 전환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정부의 의도를 보면, 시장의 반응도 예측할 수 있다. 부양책이 아니라, 연착륙을 지향한다.”

Q : 영끌족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하나.

A : “현재는 급급매로 시세보다 몇억원씩 파격적으로 낮춰야 겨우 거래가 되는 실정이다. 하락기에도 데드캣 바운스(일시적 반등)가 올 수 있다. 주택 처분을 원한다면 내년이나 내후년의 일시 반등장을 노리는 게 낫다.”

Q : 청약이나 경매로 내집 마련은 어떨까.

A : “최근 14억원대에 분양한 둔촌주공(전용 84㎡)과 인근 아파트를 비교해보자. 지난해 헬리오시티 시세가 23억원에 달했으나, 지금은 16억원대까지 내려왔다. 나중에는 분양 아파트가 주변 주택보다 비싸질 수 있다. 주택시장에선 하락장의 역발상 투자가 쉽지 않다. 경매로 저렴한 매물을 낙찰 받을 수 있다면 좋은 건 맞다. 그런데 경매 공부를 하는 시간, 입찰하는 과정 등에서의 기회비용과 득실을 따져봐야 한다. 무주택자라면 하락장이 끝날 때까지 주택 구입을 미루는 것이 유리하다.”

Q : 집값 바닥을 어떻게 알 수 있나.

A :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심리, 전세가, 분양, 정책의 추이를 봐야한다. 미분양이 소진되고 전세가가 올라가며 매매가와 갭이 좁혀지는 게 상승이 다가온다는 신호다. 취득세가 인하되는 등 세금 혜택도 늘어날 것이다. 이미 전세가율이 80%가 넘는 일부 지방에선 이르면 2024년부터 반등 국면이 올 수 있다.”

은행株, '주주환원' 기대에 '방긋'…KRX지수 1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401775?sid=101

KRX은행지주 연초 11.16% 상승

KB(17.9%), 신한(15.3%), 하나(16.1%), 우리(7.8%) 급등

신한 자본비율 12% 초과분 주주환원 표명...배당금 2.6조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 주주환원정책 캠페인 시작

KB금융은 지난 6일 5만6700원에 장을 마쳐 지난해 연말(29일)대비 16.9% 급등했다. 같은기간 신한지주와 하나금융지주 역시 15.3%와 16.1%씩 큰 폭으로 올랐다. 우리금융지주도 7.8% 상승했다. KRX은행지수도 동기간 11.16% 뛰어 지수중 가장 상승률이 높았다.

은행주에 연초 큰 훈풍이 푼 것은 은행 배당확대가 예상되는 움직임이 나왔기 때문이다

앞서 연초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얼라인)은 국내 금융지주를 대상으로 주주환원정책 도입을 위한 캠페인을 개시하기도 했다. 얼라인은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등 총 7곳을 대상으로 내달 9일까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자본배치정책과 중기 주주환원정책을 도입하고 공정 공시를 통해 공식 발표할 것을 요구했다.

얼라인은 “국내 은행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평균 약 10%로, 주가수익비율(PER)이 약 3배로 저평가된 상황에서는 대출자산 성장에 추가 자본 1조원을 투입할 때 겨우 3000억(1조원×10%×3)에 불과한 가치가 주주에 귀속돼 비효율적인 자본배치 방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같은 금액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면 1조원 전체가 주주에게 귀속된다”며 “대출자산 성장보다는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소각으로 주주에게 환원하는 방안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카카오페이 대항마 될까…카드사 '오픈페이' 써보니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29/0000194380?sid=101

작년 말 신한·KB국민·하나카드, 오픈페이 서비스 개시

참여·사용범위 제약 단점도

빅데이터 역량 등 강점 내세워 고객 유치

지난해 말 카드사 앱에서 다른 카드를 결제할 수 있는 '오픈페이(앱 카드 상호연동)' 서비스가 출시된 가운데 기존 삼성·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등 IT·빅테크 기업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하나의 앱만으로도 여러 카드사의 카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지만 아직까지는 참여 카드사가 한정적인 데다 온라인 결제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추후 해결할 과제들이 남아있다. 카드사들은 빅데이터 역량 등 장점을 내세워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고금리에 이자장사로 역대급 실적 거둔 은행들…성과급 400% ‘돈 잔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71341?sid=101

금리인상기를 맞아 지난해 국내 은행이 이자 장사로 역대급 영업실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성과급 규모도 은행별로 기본급의 300~400%에 달하는 규모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신한은행은 기본급의 361%를 경영성과급으로 결정했다. 이는 전년도 임단협에서 타결된 성과급(300%)보다 61% 포인트 대폭 확대된 규모다. 300%는 현금으로 지급하고 61%는 우리사주 형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기본급의 280%를 성과급으로 책정했다. 특별격려금도 직원당 300만원 이상 제공할 방침이다. NH농협은행은 최근 성과급으로 무려 기본급의 400%를 책정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300%, 우리은행은 200%의 성과급을 각각 지급한 바 있다. 올해는 실적이 오른 만큼 지난해를 웃도는 비중의 성과급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은행들이 성과급과 보너스를 대거 늘린 것 지난해 역대급 실적 덕분이다

반면 증권사들은 올해 증시 부진에 따른 실적 저조로 성과급 규모가 다소 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중소형사를 중심으로 리스크 관리를 위한 인력조정과 조직개편에 나선 상황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한국금융지주·NH투자증권·삼성증권·메리츠증권·키움증권 등 6곳의 지난해 영업이익 추정치 합계는 4조6850억원으로 전년도보다 40%가량 줄었다.

구글-아마존 등 빅테크, 투자 줄여…삼성 등 반도체 기업 타격 불가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472481?sid=101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10~12월) 영업이익이 급감한 것은 경기 사이클에 민감한 메모리반도체 수요가 줄어든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메모리반도체 부문에서는 특별 상여금 지급과 큰 폭의 낸드플래시 부문 적자 발생의 영향으로 (4분기에) 소폭 적자로 전환됐을 것으로 추정된다”(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는 분석까지 나왔다.

글로벌 가전 시장도 물가 인상과 소비 심리 둔화에 타격을 입으면서 LG전자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91% 하락하는 등 국내 대표 반도체·가전 기업의 부진이 현실화됐다.

‘18분 급속충전’에 세계가 놀랐다… SK온, SF배터리 개발 과정 공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472473?sid=101

배터리 급속충전 기준 50분→18분 단축

자체 팀·완성차 공동 연구 통해 완성도↑

배터리 노화 없이 급속충전 한계 극복

업계 최초 ‘CES 최고혁신상’ 수상

다음은 ‘10분 급속충전’ 기술 개발

박기수 SK온 셀(Cell)개발 담당은 지난 2018년 완성차 업체로부터 ‘18분 급속충전’ 배터리 공급을 요청받았다고 전했다. 당시 완성차 업체들이 요구하는 급속충전 기준은 30분 수준이었고 양산된 셀로는 급속충전이 50분이나 걸리던 시기였는데 SK온(당시 SK이노베이션)은 2016년부터 자체적으로 팀을 꾸려 급속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담당은 “전기차 완성도는 얼마나 멀리가고 빨리 가는지, 얼마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며 “SK온은 미래를 내다보고 선제적으로 기술 개발에 착수한 상황이었고 완성차 업체 니즈가 맞아 떨어졌다”고 했다.

현재 SK온은 ‘10분 급속충전’을 목표로 또 다른 배터리 기술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온 관계자는 “CES 최고혁신상 수상은 기쁜 일이지만 그만큼 신제품 개발에 대한 부담도 커졌다”며 “하지만 불가능하게 여겨졌던 18분 급속충전 기술을 개발한 것처럼 끊임없는 혁신으로 K배터리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불황도 여행 욕구 못 막아"...美 여행주 신고가 속출 [GO WEST]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076004?sid=101

먼저 다음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델타항공(DAL)부터 살펴보죠.

씨티그룹은 델타항공의 주가가 최대 80%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요?

<기자>

네. 씨티그룹의 애널리스트, 스티븐 트렌트가 주목한 것은 항공운임비용의 상승이었는데요.

실제로 비행기 표값이 지난해 급등하지 않았습니까? 뉴욕 왕복 항공권 가격이 여전히 300만원은 훌쩍 넘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한번 크게 오른 항공운임이 좀처럼 낮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스티븐 트렌트 애널리스트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티켓 가격 상승으로 올해 미국 항공주들의 이익이 거의 2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히 비즈니스 트립과 단체 패키지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 더욱 극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란 전망입니다.

씨티그룹 외에도 글로벌IB 제프리스가 올해 탑픽으로 델타항공을 꼽았고, 항공주에 대한 낙관적인 뷰는 제프리스와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등이 일제히 제시했습니다.

당시 전망으로는 주당순이익이 1.36달러, 총 매출은 124억달러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전분기에 비해서는 소폭 줄지만, 그래도 코로나 이전보다 높은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란 예측을 했거든요.

하지만 연말 예상치 못한 결항이 변수로 작용했을 지 두고봐야 할 것 같구요.

올해 전체 실적에 대해서 델타항공 자체 전망도 순익이 2배 증가할 것으로 상향 조정한 바 있습니다.

4대 카지노 주식으로 꼽히는 윈리조트(WYNN)와 라스베이거스 샌즈(LVS), 그리고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TCO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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