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정보(부동산,주식 ,생활정보)

경기도는 집앞에서 콜택시처럼 콜버스를 탈수 있다고 하네요?

짱조아 2 2023. 6. 16. 06:55
반응형

"콜택시 처럼 콜버스" 집앞에서 광역버스 탈 수 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DMC타워 앞에서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M-DRT·광역 콜버스)를 체험단과 함께 시승하고 있다. /사진=뉴스1

앞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집앞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광역버스를 탈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경기도·수원·용인·화성·시흥·파주·광주시와 함께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M-DRT·이하 광역 콜버스) 시범사업 진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역 콜버스 시범사업은 서비스 범위를 '지역 내'에서 '광역권'으로 확대하고 환승 횟수를 감소시키는 등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구개발 차원에서 진행한다.

차량은 올 8월부터 경기도 내 6개 기초지자체(수원·용인·화성·시흥·파주·광주)에 순차 투입(지역당 3대)한다.

카카오T 앱에서 사전예약과 탑승 장소·시간 확인과 요금 결제를 할 수 있다.

교통카드 등록 후 버스 탑승 시 태그하면 요금이 결제되고 광역버스 요금(2800원)과 동일하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광역 콜버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와 좌석을 예약해 대기시간을 줄이고 경유하는 정류장 수도 적어 다른 대중교통에 비해 훨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교통수단"이라며 "앞으로 출·퇴근 시민들의 광역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