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정보(부동산,주식 ,생활정보)

알고 실천하면 부자됩니다./ 재파

짱조아 2 2022. 10. 1. 05:17
반응형

극히 평범해도 여러분은 부자가 될수 있습니다.

매번 공부를 하라고~ 하라고~ 여러 재테크 채널해서 말한다.

그러나 너무 막연하다 느낄수 있다.

도대체 어떻게 공부하는걸까?

이렇게 질문하는 이가 많다.

그래서

임장을 많이 하라고 한다.

우리가 살고 싶은 동네가 있을것이고

가고싶은곳 ,꿈꾸는곳 이런곳이 있을것이다.

그런곳들을 막연하게 좀 돌아다녀보자

가서 아파트도 보고 부동산도 들러보고

이런 작업을 해야한다.

처음엔 많이 쑥스럽고 익숙치 않을 것이다.

열정은 가득하지만 정작 무엇을 할지 모르는경우가 많다.

재파에게도 그런 부부가 찾아왔다.

어느날 시간이 나서 대화를 나누다보니

아직 부동산에 대하여 많이 미숙한 부분이 많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꾸준히 찾아오시면서 소통을 하였다.

그분들에게 서울에 어느 동네가 괜찮을것 같으니

한번 돌아다녀보세요 라고 권유했었다

그냥 지나가는 말로 드린 말이었는데

정말 그 동네를 많이 돌아다니시고 많은 매물들을

찾아와서 물어보셨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 당장 사라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차근차근 돌아다니다보면 기회가 되어

내가 찾을수 있는 최선의 물건을 찾을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과정이 마스터 될즘에는 또 다른곳도 돌아다녀봐도 좋다.

예전에 말했던 용산에 어디도 괜찮다고 언급한적 있다.

그 부부는 또 거기도 굉장히 돌아다녀 매물을 찾아오셨다.

그런데 그곳을 찾아 오신것이 꽤나 괜찮은 곳이었다고 한다.

시작은 미미했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이런 단어가 생각났다.

찾아온 아파트가 엄청나게 좋은건 아니지만

일반인이 발견하기 쉽지않은 물건이었다.

그리고 신기한점은 그런 아파트를 지금 본다면

굉장히 별볼일 없다.

미래를 보면 괜찮은 물건인 것이다.

그런 진주를 찾아내는 안목을 키운것은

얼마나 서울의 많은 곳을 돌아다녀보았으면

찾아내었을까 싶었다.

그분들이 해내었기 때문에 우리도 가능한 일이다.

우리도 조금씩 조금씩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다보면은

시야가 넓어지는 것이다.

그렇게되면 여러 매물 중 기회가 왔을때 선택이 빠르다는 것이다.

조정이 오는 지금은 더 많은 곳을 찾아봐야 한다.

부동산 재테크는 헬스랑 똑같다.

우리가 헬스장가서 오늘 운동을 열심히 했다.

몸에 변화가 있을까?

내가 하루 공부를 했다고 임장을 하루 돌아다녔다고

변화가 있을까?

당연히 없다.

헬스같은 경우도 6개월, 1년 이렇게 하다보면

몸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무조건 변화가 온다.

재테크 부동산도 열심히 돌아다니고 찾아보고 이렇게

하다보면 바로바로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6개월, 1년이 될지 모르지만 언제가는 효과가 나타난다.

물론 그분들은 정작 본인에게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지 아마 모를것이다.

그러나 재파가 보기에는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것이다.

우리는 그 부부처럼 누구나 할수 있다.

열정만 있으면 말이다.

누구나 노력해서 조금씩 조금씩 해나가는 것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같다.

모두에게 24시간 365일이 주어졌다.

그 시간 중에서 누군가는 쪼개고 쪼개서 부동산 공부를 하고

누군가는 임장활동을 하면서 돌아다니고

누군가는 부끄럽지만 부동산의 문을 두드리면서

들어간다는 것이다.

그 순간에 누군가는 성장하고 누군가는 성장하지않는 것이다.

우리는 남은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 좋을것 같다.

이렇게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싯점에서는

우리가 놓쳤던 버스가 다시오는것은 분명하다.

그 버스를 잡으려면 준비가 되어있어야하는 것이다.

버스가 오는 시간과 버스 시간표랑 버스요금도

알고 있어야하는 것이다.

그래야 우리는 버스를 탈수가 있다.

부동산 기회가 와도 어떤 부동산이 좋은지 ?

대세흐름상 지금 사도 되는지?

그리고 부동산 가격이 얼마인지?

얼마에서 얼마큼 떨어졌는지 ?

그런 부분들이 준비가 되어야

비로소 부동산으로 돈을 좀 벌수가 있는 것이다.

물론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걸 불로소득이다

라고 말하는이가 많다.

사실은 불로소득이 아니다.

엄청나게 나의 노력과 정성과 시간을 쏟아서

공부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짜 불로소득은 무엇일까?

내가 어떤 유튜브채널에서 어떤 정보를 듣고 나의 노력을

쏟지않고 그걸 믿고 무엇을 산다.

이런게 불로소득이다.

주식같은 경우도 그렇다.

무슨 리딩방 에 가서 그 사람들이 말하는 종목을 듣고 산다.

그런게 불로소득이다.

내가 그 기업에 대해 알아보지 않고 그 기업을 찾아가보지도 않고

ceo에 대해 조사해보지않고

나의 정성과 시간을 아무데도 없고

그냥 듣고 투자를 하는 그런것이다.

이러다 보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겠는가!

어떤이는 재파에게 주식 계좌을 보여주면 상담을 한다.

재파가 보기에 어떤종목은 처음 보고 생소한 것들이 많다.

그래서 '이 종목을 무슨 회사인지아세요?' 라고

질문했더니 모른다는 것이다.

본인이 어떤 종목이 무슨 사업을 하는지 ?

왜 샀는지?

도 알지못한채 종목을 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어디선가 정보를 들었을것이다.

그건 그 기업에 대해 공부해보지않고 내 노력과 정성을 쏟지않고

불로소득을 노리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까 투자가 당연히 잘 될리가 없다.

그래서 그런 종목은 다 정리해야 할 대상이다.

이 종목들을 다 정리하고 오르더라도 깨끗이 털고

다 정리가 되어야하는것이다.

그야말로 불로소득을 노리는 것이다.

우리는 불로소득을 노리지않고 나의 정성과 노력을 쏟으면

그 부부와 같이 조금씩 성장하여 가자.

그러면 전문가의 조언이 없더라도 충분히 잘해 나갈 것이다.

본인이 전문가가 되는것이다.

전문가가 되는길에 재파를 살짝 이용하는 것이다.

'그래 재파가 이런 말을 했지 '라고

재파를 이용해서 필요한 정보만 얻고 버리시면 됩니다.

재파말을 듣지않고

'나의 소신껏 내가 알아보고 투자를 하겠다'

생각하면 된다.

'정보는 줘서 고마워'하고

내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서 안전한 투자를 해야할 것이다.

여러분의 돈은 소중하니까

소액이라도 소중하니까

스스로 알아보고 투자를 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