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정보(부동산,주식 ,생활정보)

내 인생을 뒤바꾼 인생책 3권/램군

짱조아 2 2022. 10. 1. 05:25
반응형

최고가 되려면 최고한테 배워야한다

램군님은 누구한테 배웠나요?

주변에 그런사람이 없었다. 책에서 배웠다.

예전에는 좋은 책을 고르는 능력이 없었다.

지금은 책을 많이 보다보니 좋은책을 구분할수 있는 눈이 생겼다.

만났던 좋은 책 스승이 많았다.

특히 원씽이나 로버트기요사키가 쓴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 , 부의추월차선 이런 책은 많은 도움을 줬다.

그래서 책을 통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 내가 가지고 있던 통념들을 많이 깨달았다.

그리고 꼭 누구를 찾아가고 배워야하는 것은 아니고 책을 통해서도 방향성만 결정을 잘하면 충분히 스스로 할수 있겠구나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너무 의지하려고 하는것 그런건 초반에 좀 끊어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너무 의지하려고 하고 너무 붙어있으려 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

왜? 너무 의지하려고 하니까 ...

옆에 있으면 모두 다 해결되리라 생각한다.'

요즘에도 멀쩡한 회사 때려치우고 푸릉회사에 입사하겠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제가 무조건 말린다. 그러면 안된다고

사람들은 보통 부자가 되기 위해서 잘못 알고 있는 통념들이 또 있을까요?

엄청 많다.

근데 이제 대표적인 것들 중에 한가지를 뽑으라고 하면 가장 쉬운게 장르가 머냐면 내가 하고싶은거랑 다른사람들이 좋아하는것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것 그 두개중에 어떤 거 할까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은 내가 좋아하는거 해야되지 않나요? 한다.

저는 내가 좋아하는것만 한다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타인이 원하는것을 해야 그게 수요가 있는것이기도 하고 그래야 많은 사람을 도와줄수 있고 많은 사람을 도와줘야 그게 다시 돈으로 다시 돌아오기 때문이다.

그것 말고도 좋은 책에서 배웠던 통념들도 많다.

원씽이라는 책에서는 멀티플레어와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는데 그게 아니라 한쪽으로 기울어도 괜찮아 그런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있다.

여러개 보다는 한개 , 균형보다는 불균형 이런 이야기들이 나온다.

로버트기요사키가 쓴 책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 책 중에 1.2.3편이 있는데 세번째 편이 있다.

그 책을 좋아하는데 그것을 보고 정리했었다.

거기서 깨달은게 하나가 머냐면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꿈꾸는데 단계 단계가 있을텐데 그 단계가 역순으로 잘못된 순서로 행동을 많이 한다.

예를 들면 첫번째로 내가 안정적인 직장을 가져야 되겠다.

그리고나면 노후준비를 해야겠다.

그리고나면 나도 이제 부자의 꿈을 꿔보면 안될까 생각한다.

그렇게해가지고는 절대 그 날이 안온다는거

우리는 이걸 반대고 가야된다.

시작하자마자

부자 = 편안함= 안정으로 가야한다.

안정적인 직장을 가는 순간 모든 기회를 사실은 상실하는거다

그리고 노후준비를 이제 준비한다는 말은

돈을 빨리 불리는걸 포기한다는 말이다.

그래서 이걸 반대로 해야 되고 부자가 먼저 되겠다

도전과 경험을 하고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내 사업체를 만들고

그게 되고 나면 편안하게 하기위해서 최대한 레버리지를 하고

그리고 나서 안정이 되려면 모든것들을 다 시스템화시켜놓으면

안정단계로 간다.

그런것들도 많이 배웠고 또 재미난것들은

저는 항상 돈을 위해서 일을 했는데 이 책에서는

돈을 위해서 일하면 안된다 적혀 있다.

지금은 저도 후자가 당연 맞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파이프라인을 만드는데 집중해야한다.

그리고 수입을 저축을 해서 자산을 사야된다.라고

얘기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 책에서는 뭐라고 얘기하냐면

자산을 직접 만들어서 무에서 유를 창출한 다음에 이 사업체가

돈을 번걸로 다시 자산을 사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내 명의로 자산을 사지만 그게 아니라 남의 명의로 자산을 사야한다. 이 남의 명의는 가족명의가 아니라 내가 만든 회사 명의로 자산을 사야하는 것이다.

이런것들도 많이 담겨있다.

그리고 부의 추월차선에서는 이런 내용도 있다

이제 파이프라인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특히 돈이 열리는 씨앗! 뭐 이런것들이 있다.

대표적인 것들이 임대서비스

부동산 투자하는 사람은 이거 다 하는거다.

그.다음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이런 것들에 대해서도 있고

저도 이제 알리알리같은 서비스도 만들고 그렇게 한거다

그 다음 컨텐츠 시스템이 중요하다

이것도 집필활동을 한다거나 지금은 유튜브채널을 운영한다거나

이런것들도 다 해당하지 않을까 싶다.

그 외 유통시스템을 만들어낸다.

인적자원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 좋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다.

중요한건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다

그런거죠

오늘 여러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한번 정리해 주신다면

앞에서 배움에 대한 이야기도 조금 했고

그리고 부자로 가는 통념에 대해서도 조금 해드렸고

요약을 해보면 배움에 있어서는 타인에게 의지하려는 것을 버리고 부자의 통념에서는 내가 좋아하는것보다는

다른 사람이 원하는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균형보다는 불균형이 필요하다

그 의미를 좀 확대해석해보면 안전한 것보다

오히려 위험한 길이 부자로 가는 길이다라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더 많은 시간을 쏟아서 더 많은 급여를 받고

지금 살고 있는 집보다 더 비싼 집을 가면서

이 걸 자산을 늘려가야지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내시간을 적게 들이면서도

오히려 수입을 늘어날수 있는지 파이프라인 구축에 힘을 쏟아야한다.

이런 이야기들 챙겨 가시면 어떨까 싶다.

그리고 제가 한 이야기보다 제가 본 책들에 구체적이고 상세한

좋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

램군님의 얘기를 듣고 난 바로 인생책 3권을 쿠팡으로 신청했다.

원씽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

부의 추월차선

이 3권의 책을 읽고 후기를 한번 남겨볼 생각이다.

이웃님들도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지금까지 여러 투자 성공의 사람들에게서 많이 듣던 책들이라

이번기회에 꼭 읽어 내 머리속에 깊이 박히게 하려 한다.

뇌를 움직여야 겠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