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정보(부동산,주식 ,생활정보)

부동산투자 잘하는방법은 바로 이것입니다. / 세빛희

짱조아 2 2022. 9. 30. 05:09
반응형

오늘은 세빛희님의 경험담을 토대로 이제까지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유튜브까지 하게된 경로와 이러저러한 주의의 평가 , 그리고 세빛희님만의 부동산 투자 잘하는 방법 등을 요약하여 정리하였다.

자~~ 그럼 세빛희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ㅎ

저는 정말 부동산이라는 분야에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내가 아는것들을 조금이라도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을 한것이다.

그 첫시작에서 저보다 더 잘하시고 대단하신 분들이 많다.

지금도 항상 저보다 대단한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그것 또한 저의 두려움이라고 생각한다.

저보다 잘나고 대단한 분들을 생각한다면

저는 첫발도 내딛지 못하였을 것이다.

그래서 어떻게든 해보고 싶단 생각으로 시작을 했다.

그리고 이런 생각도 많이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이런 전문가를 원하는것은 아니라고

그런 전문가분들은 훨씬 더 바쁠수 있고

더 대단하기 때문에 이런 초보자의 눈높이에 마춰서

이야기를 할수가 없다.

그러나 저는 그런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초보자입장에서 더 쉽게

제가 아는것을 알려드릴수 있다고 생각했다.

실제로도 계속적으로 투자를 해왔고

지금도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부동산 현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또 그 안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비를 해야하는지

그 방향성을 제공해 줄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측면에서 유튜브를 하고 있는 것이지

제가 부동산 전문가여서 하는것은 아니다.

저 역시도 평범한 사람으로 봐주셨으면 한다.

저랑 평범한 이들과는 종이한장 차이이다.

부동산이라는게 누구나 다 잘할수 있다.

그 이유가 머냐면 부동산은 그 사이클에 따라서

내제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이다.

제 책을 읽으신 분들이 많이 하는 이야기가

'이렇게 부동산이 쉬운거 였나요?' 라고 말을 한다.

그 원리를 가지고 지역을 찾고

지금도 그걸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다.

그렇게 생각하면 되게 단순한데

항상 사람들은 너무 많은 요소들을 대입을 시켜서 본다.

그런 경제 전반에 대한 것들 그런것들도 영향을 줄순있다.

그런데 그 영향이라는 것이 저는 일시적이라 생각한다.

계속적으로 부동산에 영향을 줄순 없다.

왜냐하면 집이라는것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우리가 생활을 하고 잠을 자는곳이 집이다.

그래서 이 집을 우리랑 떼놓고 생각할수가 없다.

그렇기때문에 아무리 금리가 올라가고 하더라도

계속적으로 저는 영향을 받을수 없다고 생각을 한다.

모든 지역이 하락을 한다고 하는 그 시기에도

상승을 하는곳이 있다.

그게 어떤 의미냐면

지역마다 사이클이 다르다는 것을

입증할수 있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렇게 좀 보았으면 좋겠다.

10년간의 매매지수를 봐야하고

미분양을 봐야하고

입주물량을 봐야하고

청약경쟁률을 봐야하고

이런 얘기들은 모든 사람들이 다 할수 있는 얘기이다.

제가 전문가라서 하는 애기가 아니라

다 이젠 알고있다.

유투브를 통해서 요즘은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다 들을수 있다.

예전같은 경우는 부동산을 공부할때도

이렇게 공유되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 정말 실전경험

내가 부딛혀봐야 알수 있었다.

제가 처음에 부동산 시작을 할때도 똑 같았다

저가 부동산을 관심을 가졌을때는 이런 채널들이 많지 않았다.

괜찮은 강의도 많지 않았다.

제가 처음에 부동산 투자를 실패한 이유가

이런 강의를 듣거나 공부를 하지않고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정보들이 오픈되어있고

많은 분들이 부동산은 이런 사이클에서 움직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역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가 어떻게든지 지역만 잘 선정하면

실패하지않는다는것도 알고 있다.

너무 다 잘 알고 있기때문에

제가 항상 가르친다는 입장으로 영상을 찍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다 알고 계시겠지만 다시한번 되집어 드리는

그런 의미로도 말씀드리고 싶다.

최근에 이런일을 겪었기 때문에 다른분들은 그런일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다.

저는 항상 제 채널에서 소친님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소중한 친구이기 때문이다.

제가 만약에 그런 전문가이고

뭔가 가르치려는 입장이었으면 그런 호칭을 쓰지않았을 것이다.

저는 워낙 이야기하는것을 좋아한다.

그런데 일인 기업가로 일을 하다보니까

제가 이런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상대가 잘 없다.

아이들이 있다 하더라도 아이들과 이런 이야기를 할순없다.

그래서 유튜브 채널은 너무 너무 저에게 소중한

창구라고 할수 있다.

그래서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할수 있고

또 그 이야기가

'도움이 된다' '너무 좋았다'는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더 힘이 나서 나아가게 된다.

그래서 그만큼 저에게 이 채널은 소중한 것이다.

한분 한분이 달아주시는 댓글들이 다 좋을순없다.

제가 더 잘되라고 하시는 소리가 생각하고

항상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더 열심히 하려고 하고

더 조심하려고 한다.

저는 부족한 사람이라서 저를 응원해주시는

소친님 덕분에 힘을 내고 있다.

하나 더 강조드리고 싶은부분은 우리가

부동산 공부를 할때

가장 첫번째로 중요한 부분이 지역이다.

얼마전에도 고민상담하시는 분이

이 지역에 이 분양권이 저렴한데 과연 지금 사도 될지 고민된다.

라는 의견이었다.

그 분 같은 경우는 저평가지역을 찾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계셨다.

그 지역이 저평가 지역에 해당되지 않는다는것도 알고 계셨다.

그런데 우리가 아무리 그런걸 안다 하더라도

이 지역이 저평가지역이 아니라도 그 안에서

가격적으로 저렴한 걸 발견한다면 마음이 흔들릴수 밖에 없다.

그래서 저는 어떤 말씀을 드렸냐면

저평가 지역에 이 지역이 해당되지 않는걸 알고 계신다

결국에는 본인은 답을 알고 계신다.

그것에 나의 주관적인 감정이 많이 개입이 되면

그걸 부정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항상 우리가 투자기준을 마련할때는

객관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객관적인 지표를 보면 해당되지않는다

그렇게 보면 되는데 여기에 나의 주관적인 감정

그래도 너무 저렴해서 나는 사고싶다.

이런 생각때문에 흔들리는 것이다.

그런데 이분이 고민을 한다는 건 결국 확신이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런 객관적인 기준으로 봤을때도

여기가 저평가지역이 아니라는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너무 저렴하니까 그걸 사도된다는 답을

얻고 싶었던 것이다.

우리는 항상 기본으로 돌아가야한다.

기본이라는건 ?

항상 전문가들만 해주는 얘기는 아닌것 같다.

저같은 사람도 항상 기본에 충실하라고 말을 해드린다.

그 기본이라는것이 항상 그 지역이 저평가 지역에

해당이 되는지 우리가 그 요소들을 보면서 판단하는 것이다.

그것만 알면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수 있다.

항상 내가 고민이 될때는 우리가 기본으로 돌아가자

라는 생각으로 바라보았으면 한다.

그렇게만 한다면 정말 실패하지 않는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앞으로도 제가 대단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 채널을 통해서 그런 기본에서 절대 벗어나지않고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하실수 있게 도와드릴려고 한다.

제가 요즘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채널을 좀 운영하려한다.

저에게는 없는 컨텐츠를 가지신 분들을 모시고 와서

인터뷰도 더 많이 해보려고 하고있고

제가 임장을 가서 임장 브이로그도 촬영을 하고

저희 소친님들과 이벤트로 만나서

편하게 대화하는것도 올리고 싶다.

그런모습들이 부동산 전문가의 모습으로

맞지않는다고 판단할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저는 그런 저의 모습을 좋아해주시는분들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그렇게 열심히 하려고 하고있고

저는 부동산교육을 하는 사람이기도 하지만

이런 유튜브를 하는 일인 크리에이터라고 저는 생각한다.

일인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더 변화된 모습을

저는 보여야 된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항상 책상에 앉아서 촬영을 하는 모습이

저는 전문가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지않는다.

내가 항상 현장에 가고 부동산 공부를 하는 사람을

만나서 고민을 듣고 그것에 대해서 답을 줄수 있다면

그게 진정한 의미의 크리에이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성장해 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런 모습들을 저희 소친님들께서 좀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바라봐주셨으면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작년 12만명이 몰렸던 오피스텔이 지금은?

돈되는 부동산 공부 , 직장인도 할수 있다.

당분간 급매가 나올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

728x90
반응형